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친구에게 폭행당한 딸 신고
    카테고리 없음 2022. 8. 25. 23:43

    친구에게 폭행당한 딸 신고
    요즘 아이들은 그룹으로 놀고, 그룹을 떠나면 다른 그룹에 들어가기가 어렵습니다.

    딸아이는 중학생때 그룹아이와 어울리지 않아 갈등이 많아도 그룹을 옮기기가 쉽지 않았고, 친구가 없어서 잘 지내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그들이 그룹을 떠날 때 가지고 놀기 위해.

    그 친구들과 중학교 졸업식 때 따돌림이 문제였다. 그룹의 친구들은 모두 딸에 대한 소문을 퍼뜨렸다.(성적 가십) 당시 상담한 선생님은 졸업을 며칠 앞둔 상황이었고, 우리 아이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잘못(성적 가십)을 저질렀다. 친구들이 그런 행동을 하면 그때 갱단을 열라고 해서 상담을 했어요.

    고등학교 지원 당시 친한 친구 사이여서 같은 학교에 지원한 경우가 대부분이었다(친구가 다른 학교에 간다는 험담을 했다). (일부 친구들은 복도에서 만날 때마다 비웃었고, 몇몇은 어깨를 으쓱했습니다.)

    그렇게 첫 1년 동안 친구 셋이 집에 찾아와 딸아이에게 협박전화를 걸어 딸아이에게 내가 집앞에 있으니 때리지 않겠다고 협박전화를 했다. 중학교 때 험담을 하는 친구, 다른 친구들과 험담을 하고 집앞으로 가자고 하는 친구) 주도권을 잡은 또 다른 친구), 딸의 전화로 이야기를 나눴다. 집 앞, 이 친구는 고등학교 입학 후 자퇴), 다음날 왕따를 조직하려고 했다. 1차 경고 후 왕따 담당 경찰관은 비슷한 사건이 발생하면 그 당시에도 왕따를 진행하라고 권고했다(친구 3명 중 1명은 같은 학교에 다녔지만 그 아이는 그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저 그 후 친구들은 단체 SNS 비밀대화방에서 딸에 대한 욕설, 비난, 조롱을 올렸다(SNS 대화방에서 딸과 친했던 친구가 캡쳐해서 나에게 보냈고, 딸의 엄마(나)) 이메일도 해킹당할 거라는 메시지도 있었고, 왕따 담당 경찰관에게 2차 경고를 했다) 직접적인 조치가 없었기 때문에 별다른 조치 없이 여기까지 왔다.

    그러나 지난 수요일 밤, 내 딸이 밖에서 친구를 기다리고 있는 동안 두 소녀가 그녀를 보고 웃고 있었습니다. 그 아이들(고등학교 때 나를 집 앞까지 데려다 준 친구, 험담의 대상이 된 친구)과 나와 엮이고 싶지 않은 딸이 나에게 그냥 하라고 했다. 하지만 그들은 우리에게 할 이야기가 있는지 물었습니다. 명은 딸의 어깨를 밀고 가는데, 또 다른 아이는 딸의 손목을 잡고 놓지 않고 머리를 쓰다듬어 때렸다. 집 앞에서 기다리겠다고 소리치며 자리를 떴다(사실 집 앞에 오지 않았다).

    이거 너무 마음이 아파서 맘카페에 어떻게 해야할지 글을 올렸는데 바로 112에 신고하고 그동안 학교폭력이 왜 뜨지않았는지 댓글보고 두아이 신고했어요 112에 민원을 넣었습니다. 그녀는 그 소식이 어제 다니던 아이의 학교에 전달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아이의 부모로부터 계속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는 싸움을 피하기 위해 어깨를 밀었다고 말했다. 무죄로 신고하겠다고 해서 지난 수요일에 있었던 일과 과거에 어떻게 우리 집에 왔는지 이야기도 했다. 내 딸의 말만 듣고 사실 확인을 안 하는 거 아닙니까? 내가 그에게 물었을 때 그가 나에게 집에서 나오라고 했을 때 그는 내가 학교를 떠날 때 내 딸과 이야기하고 싶어 다른 친구가 나에게 나오라고 했을 때였다. 왼쪽, 나는 no라고 하고 고등학교 겨울에 당시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에서 먼저 때리지 않겠다고 했다) 지난 수요일 다른 친구가 머리를 쓰다듬으면서 머리를 쓰다듬었다. 물론 딸이 밀어서 미안해서 미안하다.

    앞으로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할지 주변 분들에게 여쭤보기도 부족해서 답답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아이가 그렇게 말을 계속 바꾸니 말로 사과하는 게 의미가 없어 보인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니면 변호사를 찾아야 합니까?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